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 예능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정보 요약

by 인포미이 2024. 3. 16.
반응형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2번째 작품인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편에 대하여 다루어보겠습니다. 본 작품 감상 전 영상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 완다비전의 예습이 필수입니다. 먼저 출연진에 대해 알아본 후 험난했던 제작 과정을 요약해 보고 관객들의 반응 및 후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선과 악의 팽팽한 대립이 시작됩니다.

alt="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1. 출연진 소개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국 출신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합니다. 천재 신경외과 의사로 막대한 부와 명예를 가졌으나, 건방지고 계산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사고로 생긴 심한 수전증으로 인해 의사 생활을 그만두게 됩니다. 손을 회복하기 위해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한 그는 최후의 방법으로 카마르타지를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마법사의 제자가 되고 최강의 마법사로 거듭나게 됩니다. 타노스의 힘에는 미치지 못할지라도, 현재 히어로들 중에서 아주 막강한 능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그는 그 밖의 다른 마법사들보다 훨씬 더 훌륭한 적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능력 중 미러 디멘션은 현실 공간을 감싸 여러 가지의 비현실적인 일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는 생명을 대하는 데 있어 아주 진지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기응변이 뛰어나 급할 때에는 부정적인 힘도 능력껏 사용합니다. 본 작품에서 악당으로 열연하는 완다 비전은 유일하게 혼돈 마법을 온전히 구사하며 매우 강력한 힘을 가졌습니다. 완다는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능력을 지니고 있다가 마인드 스톤을 계기로 깨달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는 다양한 재주를 가지고 있어 능력의 활용폭이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감정이 마법과 연결되어 감정이 고조되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힘과 범위가 늘어납니다. 마지막으로 아메리카 차베즈는 차원을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2. 험난했던 제작 과정

 상상의 경계를 무너뜨릴 광기를 표현하고 싶었던 감독의 장기적인 계획이 펼쳐집니다. 지금까지의 영화는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작품의 소재는 악몽을 보여주는 악마이며, 극 중에서는 사무라이로 표현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 외에도 다른 우주들이 존재한다는 멀티버스를 전제로 전개됩니다. 꿈으로 멀티버스 속의 다른 나를 마주하거나 멀티버스의 나를 만난다는 것을 주제로 표현됩니다. 각본 제작 과정에서 많은 예상치 못한 난관과 변화가 많아 난항을 겪었다고 합니다. 제작자와 출연진들은 계속해서 수정되는 대본으로 인해 혼란스러움을 겪었습니다. 심지어 작품의 대부분이 재촬영되어 배우들도 작품의 전개 상황을 모를 정도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틴 팔머는 본 작품에 출연 계획이 없었지만 촬영이 시작되기 직전 출연이 확정되었습니다. 또한 감독의 주장에 따라 스칼렛 위치가 중심적인 악당으로 선택되었으며, 멜빈 스트레인지가 출연 예정이었으나 각본이 수정되며 없어졌습니다. 이처럼 많은 장면들이 바뀌고 교체되었으며, 촬영을 마쳤더라도 내용 전개에 부합되지 않아 세상에 공개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가까스로 촬영이 마무리된 후, 출연진들은 인터뷰에서 샘 레이미 감독의 의사소통 능력과 겸손함을 칭찬했습니다. 끊임없이 바뀌는 각본과 촬영이 극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관객들의 반응 및 후기

 첫째, 본 작품은 대의와 행복이라는 명확한 서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작품에서 주인공의 언행에서 보았을 때 공리주의에 입각하여 대의를 위해 작은 것들을 희생하는 것에 망설임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의를 추구한 그의 선택으로 사랑하는 많은 이들을 잃었으며 안 좋은 결과들을 야기했습니다. 그는 매번 죄책감으로 고통받으며 괴로움과 두려움을 감내해야만 했습니다. 그는 멀티버스를 넘나들며 자신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결과를 제삼자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보게 됩니다. 이를 통해 주인공은 대의를 위한 희생을 멈추어 차베즈가 영웅으로서 각성하고 스칼렛 위치가 마음을 고쳐먹게 하여 가장 좋은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둘째, 주연 배우들의 1인 다역은 영화의 몰입감을 높이고 사람들이 공감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훌륭한 연기 실력으로 완다비전을 보지 않았다면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잘 풀어냈습니다. 또한 소치 고메즈는 첫 출연임에도 다른 배우들과 조화를 이루어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셋째, 작품의 감상 난도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 작품을 이해하려면 완다비전의 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스칼렛 위치의 성격이 정반대로 바뀌는 동기를 알아야 흐름을 따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째, 각본을 표현하는 과정이 인위적이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인물의 대사에서 모순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인물의 묘사가 단일하여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