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 예능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정보 인물 소개 및 관람평

by 인포미이 2024. 3. 8.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2019년에 개봉했습니다. 오늘은 그중 2번째 순서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대해 다루어볼 예정입니다. 우선 유럽을 배경으로 한 파 프롬 홈 정보를 간략하게 소개한 후 출연진과 관람평을 살펴보겠습니다. 친절한 이웃이 유럽에서 어떤 사건을 마주했는지 사건의 현장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alt="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1. 공간적 배경 및 정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2019년 7월 2일에 개봉한 SF 영화입니다. 마블 스튜디오 다정한 이웃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역대 시리즈 중 처음으로 유럽을 배경으로 내용이 전개됩니다. 앤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속에서 피터 파커는 학교 체험 학습으로 유럽에 가게 됩니다. 좋아하는 여자 미셀에게 고백하기 위한 계획으로 가득한 피터 파커의 마음과는 달리 닉 퓨리의 등장과 함께 위기가 닥쳐옵니다. 닉 퓨리의 부탁으로 미스테리오와 연합하여 전 세계를 위협하는 빌런인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 싸웠습니다. 한편 자신의 조력자였던 아이언맨의 회사인 스타크 인더스트리로부터 이디스라는 증강 현실 보안 방어 시스템을 선물 받습니다. 이디스는 스타크 글로벌 보안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고 방위 위성뿐만 아니라 모든 주요 통신망을 해킹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을 알아보고 탐내는 자가 있었는데, 바로 조력자로 둔갑했던 미스테리오입니다. 그는 순수한 피터파커를 이용해 이디스의 권한을 부여받고 세상을 자신의 손에 넣으려 합니다. 영사기를 사용하여 감쪽같이 속이려 했던 미스테리오는 MJ와 피터 파커에게 정체를 들통나게 되고 피터와 미스테리오의 전면전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친절한 이웃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몸 바쳐 싸우며, MJ의 사랑 또한 쟁취하는 데 성공합니다.

 

2. 실제 연인인 피터 파커와 MJ 외 인물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히어로이자 마블 스튜디오 다정한 이웃 시리즈의 주인공의 피터 파커는 톰 홀랜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MCU의 피터 파커는 기존에 알고 있었던 차분하고 성숙한 히어로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히어로들의 도움을 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재잘재잘 떠들어대는 괴짜 청소년으로 그려집니다. 그는 유일한 10대 슈퍼히어로인 미성년자인 만큼 활발하고 미숙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호기심이 왕성하며 주의력과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로 인해 세상을 위험에 빠트리는 실수를 종종 유발합니다. 피터 파커는 학교 실험실에서 거미줄 용액을 제조하여 웹 슈터를 발명합니다. 이에 토니 스타크의 도움으로 576가지의 기능을 추가한 웹 슈터를 얻습니다. 거미줄은 본인을 포함하여 헐크도 힘으로 뜯어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날붙이를 이용하여 풀어야 합니다. 미셸 엠제이 존스왓슨은 젠다이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엠제이는 아웃사이더 성격의 독설가이며 음모론을 따르거나 주장하기도 합니다. 친구가 없고 쌀쌀하고 남을 비웃거나 고집이 강한 성격으로도 그려집니다. 이러한 모습은 엠제이 스스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방어기제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엠제이는 피터의 행보에 장애물이 되지 않고 오히려 적절하게 도움을 주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다음은 해피 호건입니다. 해피 호건 역을 맡은 존 패브로는 아이언맨 1, 2편의 감독이었습니다. 해피는 본 시리즈에서 주인공의 조력자 역할을 하며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여러 조언을 해줍니다.

 

3. 관람평 살펴보기

 아이언맨의 후계자로서의 부담감이 있었을 주인공은 10대 히어로가 직면한 정체성 형성에 대한 고민의 흔적이 여실히 보입니다. 아이언맨의 정신을 이어나가되 다정한 이웃의 개성을 잃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깊이와 진중함보다는 가볍고 통통 튀는 매력이 넘쳐 보는 사람들의 호불호가 확연히 구분되었습니다. 진지하고 무게 있는 히어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구성이었으나, 새로운 히어로의 가벼우면서도 발랄한 모습으로 세대교체가 무난하게 이루어졌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엠제이와 피터 파커의 로맨스 비중이 높은데, 하이틴 로맨스 장르의 색깔이 강하다는 것도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성장하는 10대 슈퍼히어로의 청춘기를 그려내기 위해 사랑은 필수 요소라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히어로임에도 재기 발랄한 모습과 유쾌함을 표현할 수 있는 영웅은 피터 파커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아이언맨의 부재를 메워야 한다는 부담감을 친절한 이웃 만의 방식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것도 그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세대가 원하는 모습을 보여준 피터 파커의 이어질 후속작도 기대됩니다. 결론적으로 성장하는 10대 히어로의 책임감과 사랑 이야기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